본문 바로가기

작품

영상처리를 이용한 최단거리 미로찾기

마찬가지로 영상처리 과목 수강시 진행했었던 프로젝트입니다.

이 과제또한 너무 재밌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위에 보시는 미로 그림을 교수님께서 주시고는 시작점(왼쪽 튀어나온 부분) 과 도착점(오른쪽 튀어나온부분)까지의 최단거리를 영상처리를 이용하여 찾으라고 하셨던 프로젝트입니다. 역시 제가 존경하는 교수님이여서 그런지 프로젝트 또한 굉장히 재밌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지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게 좋아보입니다.


 

미로찾기 영상처리 알고리즘.pdf







 1. 먼저 길의 가운데 길을 찾는 영상처리 기법이 필요할 것 같다?

 2. 찾은 가운데 길중에서 최단경로를 찾는 알고리즘(DFS, BFS)같은 거로 최단 길을 찾는다?


 이 정도로 생각하고 처음에 진행했던 것 같습니다. 결국에는 아래와 같이 했답니다. 교수님께서 잘했다고 칭찬해주셨던 기억이 있네요




위에 보고서에도 있지만 BFS를 썼기때문에 연산과정이 너무 많아 시간이 오래걸렸는데, 더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생각해보지 못했네요. 뭐 에이스타나 그런 고급 알고리즘을 써야되는건지 모르겟구요. 



'작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상처리를 이용한 악보인식  (3) 2015.12.20
Smart Home 시스템 제작  (0) 2015.12.20
Matlab Piano 제작  (0) 2015.12.20
MFC를 이용한 악보 프로그램  (0) 2015.12.20
유아를 위한 고양이 저금통 (어플 저금통)  (2) 2015.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