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Smart Home 시스템 제작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및 실습이라는 과목의 마지막 프로젝트였던 Smart Home은...흑.. (내가 웹을 싫어하게된 계기가 되었다.)

정말이지 웹 디버깅할 때 죽는 줄 알았던 기억이 있다.. 웹을 처음해보는 거라 UI와 서버와 AJAX 부분을 4일밤을 꼬박 새워서 만들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그렇기에 가장 허접했지만 가장 손은 많이 갔던 프로젝트 라고 할까요? ㅋㅋㅋㅋㅋㅋㅋ암튼..힘들었던 과제입니다



Smart Home.pdf



작품 보고서에 정말 자세히 적어놨지만 전체적인 프로젝트의 소개와 동영상을 첨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Application layer : 사용자 UI 제공부분으로 Jquery 와 JQTouch 를 이용하여 간단히 제작

2. Embedded Software Layer : FPGA가 웹서버가 되고 내가 기억하기론 UART 디바이스드라이버를 수정하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Ajax를 이용하여 새로고침없이 실시간으로 상태를 받아올 수 있도록 구현

3. Middleware Layer : Atmega128을 이용하여 포트 입출력과 제어를 담당

4. Hardware Layer : JK플리플롭을 이용하여 현재의 상태를 기억하고, 스위치 역할을 합니다.


보고서에 다있으니 뭐 쓸말이없네..혹시나 이해 안가시는 것이 있다면 기억나는 선에서 최대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드웨어에서 스위치 온오프를 LED로 표시해주었고 사용자 UI에서 ON/OFF STATE를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