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유아를 위한 고양이 저금통 (어플 저금통)




 고양이 저금통은 한 때 인터넷에서 굉장히 인기를 끌었었죠.

 직접 이 저금통을 제작하고 싶었고, 이 프로젝트를 계기로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에 들어갈 수 있었던 프로젝트입니다. 처음에는 조카를 위한 무엇인가를 만들어보고 싶었고, 조카가 크면 저금통을 만들어주어 재밌게 사용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틀 외적으로 필요한 기능을 4가지정도 생각해보았고 그것을 토대로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1. 동전 분류기 제작

 2. 동전 저장금액 표시

 3. 아이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금액표시

 4. 핸드폰으로 아이의 저장금액과 기타 필요한 기능을 가진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5. 다가오면 반응하는 저금통

 

 마찬가지로 자료가없어 스캔한 파일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만들고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에 지원할 당시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추가하였습니다. 따라서 학교 보고서 외적으로 지원할 당시 만들었던 피피티 초안 동영상도 같이 첨부하겠습니다. 



고양이저금통_예비보고서.pdf


고양이저금통_최종보고서_압축.pdf


(이번 프로젝트는 소스코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필요하신분은 댓글을 통해 남겨주세요)


 




다음으로 학교에서 1차적으로 완성하였을 때 동영상입니다. 화질이 많이 안좋아요 ㅠㅠ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에 지원할 당시 안드로이드 앱과 연동되는 부분까지 전부 갖춘 동영상은 아무리 찾아도 없네요...죄송합니다. 

위의 동영상에서 블루투스모듈(HC-06), 압력센서를 추가하여 외관을 다시 꾸몄고,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은 bluetooth 채팅 어플을 기반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에 정말 많은 소스가 오픈되어있으니, 조금만 검색하시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작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Smart Home 시스템 제작  (0) 2015.12.20
Matlab Piano 제작  (0) 2015.12.20
MFC를 이용한 악보 프로그램  (0) 2015.12.20
추억을 담은 종이 영사기  (0) 2015.12.19
FPGA CPU설계  (1) 2015.12.16